오바댜 1장 15절 16절은
여호와께서 만국을 벌하실 날에 에돔이 행한 악을 인하여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예언하는 내용입니다.
이 구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공의와 신실함을 상기시키고, 우리 형제에게 포학하거나 방관하지 말고
사랑과 자비를 베풀도록 권면합니다.
1. 개요
Obadiah 1:15-16
"The day of the LORD is near for all nations. As you have done, it will be done to you;
your deeds will return upon your own head.
(단어: deed 행동 )
Just as you drank on my holy hill, so all the nations will drink continually;
they will drink and drink and be as if they had never been.
오바댜 1:15-16
여호와께서 만국을 벌할 날이 가까웠나니 네가 행한 대로 너도 받을 것인즉
네가 행한 것이 네 머리로 돌아갈 것이라
너희가 내 성산에서 마신 것 같이 만국인이 항상 마시리니
곧 마시고 삼켜서 본래 없던 것 같이 되리라
*영문법:
As you have done, it will be done to you.
as ~한 대로, 네가 행한 대로(현재완료)
they will drink and drink and be as if they had never been.
만국인들이 마시고 마셔서 그들(에돔인들)은 예전에 결코 없던 것처럼 될 것이다.
2. 해석과 적용
*비망록:
오바댜 1장 15절 16절은
여호와께서 만국을 벌하실 날에 에돔이 행한 악을 인하여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예언하는 내용입니다.
이 구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공의와 신실함을 상기시키고, 우리 형제에게 포학하거나 방관하지 말고
사랑과 자비를 베풀도록 권면합니다.
오바댜는 성경 소예언서 중에서 가장 짧은 책이다. 오바댜의 이름은 '여호와의 종'이라는 뜻이다.
오바댜는 에돔 족속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예언했다.
에돔 족속은 야곱의 쌍둥이 형제 에서의 후손으로서 이스라엘 족속과 친척이었다.
그러나 에돔 족속은 이스라엘 족속에게 적대적이고 잔인하게 행동했다.
특히 예루살렘이 바벨론에게 멸망당할 때 에돔 족속은 기뻐하고 도와주지 않고
오히려 이방인들과 함께 노략하고 도망하는 이스라엘 사람들을 잡아내거나 방해했다.
오바댜는 이러한 에돔 족속의 행위가 하나님의 노여움을 불러일으킨다고 말한다.
오바댜 1장 15절에서는 "여호와께서 만국을 벌할 날이 가까이 왔나니 너의 행한 대로 너도 받을 것인즉
너희 행한 것이 네 머리로 돌아갈 것이라"라고 경고한다.
여기서 '만국을 벌할 날'은 하나님의 최후 심판의 날을 가리킨다.
하나님은 모든 나라와 사람들에게 그들의 행위에 따라 보응하실 것이다.
에돔 족속은 자기들의 행위로 인해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오바댜 1장 16절에서는 "너희가 내 성산에서 마신 것 같이 만국인이 항상 마시리니
곧 마시고 삼켜서 본래 없었던 것 같이 되리라"라고 말한다. 여기서 '내 성산'은 예루살렘을 가리킨다.
에돔 족속은 예루살렘이 멸망당할 때 하나님의 성산에서 먹고 마시며 기뻐하고 비웃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들에게 같은 잔을 마시게 할 것이다.
다른 나라들이 에돔 족속을 침략하고 파괴하고 노략할 것이다.
에돔 족속은 결국 본래 없었던 것처럼 완전히 사라질 것이다.
오바댜의 예언은 역사적으로 이루어졌다.
에돔 족속은 바벨론, 메대, 페르시아, 그리스, 로마 등의 나라들에게 수차례 공격과 학대를 받았다.
주후 70년에 로마가 예루살렘을 파괴할 때 에돔 족속도 함께 멸망당했다.
오바댜는 에돔이라는 이스라엘의 형제 민족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선포한다.
에돔은 이스라엘이 바빌로니아에게 멸망당할 때 기뻐하고 도움을 주지 않았으며, 오히려 이스라엘의 적들과 함께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에돔을 완전히 파괴하고, 이스라엘을 회복하실 것이라고 예언한다.
오바댜의 예언은 하나님의 공의와 섭리를 보여주는 책이다.
하나님은 자기 백성에게 범한 죄를 용서하지 않으시며, 자기 백성을 위해 구원과 복원을 행하신다.
오바댜의 예언은 신약시대에도 유효한 메시지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형제들에게 사랑과 동정을 베풀어야 하며, 하나님의 심판과 구원을 믿어야 한다.
■ 우리를 위한 기도 Prayer for us ■
Dear God,
As it is written in Obadiah 1:15-16, we pray that you would bring justice to those who have done wrong. May the wicked be repaid for their deeds and may they receive the punishment they deserve.
오바댜서 1장 15-16절에 기록된 바와 같이 악행 한 자에게 정의가 실현되길 원하옵나이다. 악인들이 그들의 행위에 대한 보응을 받고 그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형벌을 받게 하소서.
We also ask that you would have mercy on those who have suffered at the hands of the wicked. Please comfort them and heal their wounds. We trust in your power and your goodness, and we know that you are able to bring justice and mercy to all.
또한 악인의 손에 고통을 당하는 사람들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그들을 위로하시고 그들의 상처를 치유해 주십시오. 우리는 당신의 능력과 선하심을 신뢰하며, 당신이 모든 사람에게 정의와 자비를 가져올 수 있음을 압니다.
Help us to remember that vengeance belongs to you alone, and that we should not take matters into our own hands. Give us the strength to forgive our enemies and to pray for those who persecute us.
복수는 오직 당신의 몫이며 우리가 문제를 우리 손에 맡겨서는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하도록 도와주십시오. 원수를 용서하고 우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할 수 있는 힘을 주소서.
In Jesus' name, Amen.
'영어성경 > 구약-소예언서-호세아에서 말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하나님의 선언 영어성경구절 미가 7장18절19절 (0) | 2023.04.10 |
---|---|
구원은 여호와께 속했다는 요나 2장9절 (0) | 2023.04.09 |
나를 찾으라는 영어성경구절 아모스 5장4절14절 (0) | 2023.04.06 |
성령의 시대를 예언한 영어성경구절 요엘2장28절 (0) | 2023.04.05 |
헤세드를 보여주는 영어성경구절 호세아6장6절 (0) | 2023.04.04 |
댓글